우리의 아이가 위험하다?! 가와사키병의 원인과 증상 LIST 7!

가와사키병의 원인과 증상

 

가와사키병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 아이의 생명을 위협하는 가와사키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와사키병은 어린이와 유아들 사이에서 드물게 발생되는 신경계 질환으로 특히,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생명까지 앗아가는 심각한 질병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 가와사키병의 원인과 증상, 대처법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가와사키병이란?

 

가와사키병은 주로 어린이나 영, 유아들에게서 발생하는 만성 질환으로서 갑자기 발열이 진행되고 이후 발진,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겉으로 보았을 때 감기, 장염 등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이에 관해 알지 못하고 자칫 잘못 치료하게 되면 더욱 심각해질 수 있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가와사키병은 주로 5세 미만의 아이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특히 2세 미만의 유아들에게 빈번하게 발병합니다.

 

가와사키병의 원인

가와사키병

가와사키병의 원인은 아직 까지 의학적으로 명확하게 밝혀진 바가 없습니다. 하지만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바이러스나 미생물이 아이의 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발병한다고 합니다. 또한 유전적인 요소가 가와사키병과 관련하여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이에 관해 지금 까지 가장 가능성이 높은 원인으로 꼽히는 것은 선행 병원균으로 인하여 아이에게 2차 면역 반응이 일어나 자가 면역 질환으로 발병 되는 것입니다.

 

가와사키병의 진단, 증상

 

가와사키병

가와사키병은 겉으로 보았을 때 감기, 장염과 비슷한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사전에 가와사키병의 증상 리스트를 공부하여 아이가 발열이 일어났을 때 혹시 리스트 내의 증상이 동시에 나타나지는 않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가와사키병의 증상 리스트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와사키병 증상 LIST

 

1. 5일 이상 지속되는 발열
2. 손과 발이 부어오름
3. 발열 이후 몸 전체 또는 손과 발에 불은 발진이 나타난다.
4. 눈 결막이 충혈되어 빨갛다.
5. 혀를 자세히 보았을 때 오돌토돌하게 돌기가 일어난다.
6. 목의 림프절이 부어오른다.
7. 1세 미만 아이의 BCG 접종 부위가 빨갛게 변한다.

 

위의 사항 중 열이 3일 이상 지속되면서 증상이 4개 이상인 경우, 열이 4일 이상 지속되면서 증상이 2 ~ 3개인 경우 가와사키병으로 진단합니다. 만약 이러한 현상이 우리 아이에게 일어났다면 그 즉시 병원으로 가서 의료 전문가에게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가와사키병 전염?!

 

가와사키병

가와사키병은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 전염성이 높은 질병이 아닙니다. 가와사키병은 주로 개인의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소에 가장 큰 영향을 받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쉽게 전염될 수 없는 질병입니다. 따라서, 가와사키병은 직접 전파로 전염이 되는 것은 불가능하며 혹시 모를 2차 전파 예방을 막기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 습관과 위생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만약 우리 아이가 가와사키병의 증상을 보일 경우 그 즉시 병원 진료를 통해 의사 선생님과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가와사키병의 재발?!

 

그럼 가와사키병은 한 번 발병한 후 재발이 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답은 YES입니다. 가와사키병의 재발 가능성은 3 ~ 4% 정도로 한 번 아이에게 가와사키병이 발병 되었다면 혹시 모를 가능성을 위해 만 5세 미만까지는 각별한 주의와 관심이 필요합니다.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방문하였던 병원의 의사 선생님 지시에 따라 규칙적인 치료와 관리를 병행하고 면역 체계에 대한 각별한 관심이 필수적입니다.

 

마무리 글

 

오늘은 이렇게 우리 아이의 생명까지도 앗아갈 수 있는 치명적인 병 가와시키병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 5세 미만의 우리 아이에게 굉장히 치명적인 병이며 얼핏 보았을 때 감기, 장염과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더욱 각별한 관심을 필요로 합니다. 오늘 위 글을 읽으시고 리스트를 기억하셔서 우리 아이의 건강을 지킬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credit4015.com/%ea%b1%b4%ea%b0%95-%ec%9c%84%ed%97%98-%ec%8b%a0%ed%98%b8/

https://www.medicaltimes.com/Main/News/NewsView.html?ID=1154413&ref=naverpc

Leave a Comment